본문 바로가기

로그

디노로그4

정신없는 하루다 

 

오늘은 오랜만에 머니 테이커의 유튜브를 봤다.

 

카톡으로 수강 신청한 예약 순서가 됐다고 연락이 와서 잠시 잊고 있던 유튜브 영상을 보았다. 

 

맨 처음 직장인으로서 시간으로 돈을 버는 방법이 아닌 하는 만큼 아는 만큼 돈을 벌 수 있다는 것에 흥분했던 치기 어리던 열정은 가라앉고 어떻게 하면 배운 것을 습득하고을 써먹지란 생각과 스트레스에 산다.

 

너무 많은 자극을 한꺼번에 받은 것이 아닌가 싶기도 하지만. 

불안한 마음에 글이라도 꾸준히 써보자 해서 이렇게 블로그에 다시 한번 주저리주저리 써본다.

 

본론으로 돌아와서 오늘은 영상을 두 개 봤다. 

 

돈을 모으는 습관과 Pivot branding이라고 생각 Frame을 pivoting 하는 하는 거다. 이해하는 것도 어렵지만 실행하는 것이 더 어렵다. 나 자신과의 싸움을 떠나 그냥 피 튀기는 전쟁이다. 옛까지도 아닌 무림 소설책에 나올 표현을 빌리자면 환골탈태해야 한다. 맨날 얻어터지는 평범한 사람이 아닌 엄청난 무림 고수가 되기 위한 뼈 빠진 노력이 있어야 한다는 거다. 현실적으로 지금 가난하게 만드는 가치관과 생활습관을 뜯어고쳐서 부자로 이끄는 가치관과 생활습관으로 만들어야 한다는 거다.  

 

무튼 돈 모으는 습관은 세 가지다. 

 

1. 매달 저축액 - 정해진 금액을 꼭 지키며 저축하는 것

2. 복리 8%를 유지하는 것 -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것

3. 시간 - 시간으로 돈을 버는 방법에서 벗어나기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정확한 수치가 있는 목표가 없으면 모으는 금액은 정확한 수치가 있는 사람과 비교했을 때 점점 시간이 지날수록 격차는 커진다.

 

정확한 수치로 예를 들자면 

목표 금액 30억을 기준과 자산을 0이라 하고 월급은 300만 원이면 저축은 200 하고 생활비를 100으로 한다.

 

1. 저축액 200

짠테크나 부업 투잡을 해서 목표 금액인 200만 원을 어떻게든 유지한다.

 

2. 복리 8% 

현재 저축 계좌 이율은 1.5~2% 

시드머니를 모으기 위해 저축은 괜찮지만 장기적으로는 평타 또는 마이너스이다. 

물가 상승은 주기적으로 계속 일어나기 때문에 지금 1000원이 나중에는 지금 100원만큼의 값어치로 폭락할 수도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복리를 올리는 proactive 한 방법을 찾는다.  

 

*복리는 원금에서 이자를 받는 1번째 해를 지나 2년 3년 길면 길어질수록 늘어나는 이자를 말한다. 간단히 말하면 꿀타래같이 늘리면 늘린수록 늘어가는 실타래 같이 시간을 들이면서 꾸준히 저축액을 증가시키면 복합적으로 붙어 받는 이자들을 복리라고 한다. 

 

실질적인 예를 들자면 - 돈이 몰리는 시기가 있으면 정한 금액보다 더 높게 잡아서 저축을 한다. 여러 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보통 나 같은 사람들은 일회성이 대부분이다. 지금은 시기가 시기인 만큼 일회성이긴 하지만 연말정산으로 받는 환급액을 저축한다. 또는 성과급을 저축해서 시드머니를 모은다.

그렇게 해서 한도까지 적금을 넣는다. 또는 6개월을 모으면 그 돈으로 투자한다. 이때 모으면서 어디로 투자를 할지 공부하거나 주변에 물어보며 알아본다. 

 

처음 알았지만 미술 저작권, 건물 관리도 투자 대상이 된다. 이건 좀 더 알아봐야겠다. 

 

3. 시간 - 조절이 가장 어렵다. 동감한다. 직장인을 정해진 시간이 있어 그 외의 시간을 잘 활용해야 한다. 

시간은 누구에게나 공평하기 때문에 그리고 시간을 결코 멈추지 않고 흐른다.

빨리 시작하라 20대는 30년 후면 50대이고 50은 80이다

무엇보다 지금 오늘이 나의 가장 젊을 때이다. 하아.. 

 

도 중요한 것은 이 3가지 변수를 목적에 따라 비례하게 한다. 무조건 전부 다 10중에 10으로 못한다. 어떤 것은 3 3 4와 같이 강약을 띄워 본인이 할 수 있는 분량으로 습관을 형성한다. 

 

1. 200만 원 유지 위해 무엇을 하는가.

짠 테크는 추천하지 않는다. 나 자신을 불편하게 하는 방법이다. 유행과는 별개로 내가 행복한지 내가 불편하면서까지 가치가 있는지 의문이 들게 한다. 그리고 짠 테크로 Frame이 고정되게 한다. 젊을 때 부동산으로는 조금 더 벌게 되면 욜로족들과 부딪치게 된다. 가치관 형성이 절약하고 저축하는 방법으로 벌었기 때문에 돈을 버는 것에 방해가 된다. 즐겁게 하면서 돈을 버는 방법이 있으므로 즐겁게 자신의 행복을 마지노선으로 생각하면서 돈 버는 방식으로 추천한다. 행복감을 줄 때와배워야 할 때에 아끼게 된다. 아이디어는 내가 정신적 심리적 물리적으로 여유 있을 때 잘 나온다. 

 

머니 테이커의 말과 동감한다. 행복할 줄 알아야 한다. 불편함은 나를 더 움직이게 하는 원동력으로 삼되 나의 삶의 행복을 기준하는 척도가 되어서는 안 된다. 

 

 

부업 시간과 비례한 것은 쉬워 보이지만 현실적으로는 50까지 할 수 없다. 

자동화된 방법을 찾아야 한다. 그래서 선택한 것이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블로그 마케팅이다.

 

8%

복리는 반복되는 이율이다. 

우발적으로는 안된다.

나만의 복리 포트폴리오를 만들어야 한다. 

주식 부동산 투자 등 또는 저축액을 늘린다

경제적 자유

부자는 꿈이 아니다 

구체적인 목표이다

시간은 누구에게나 공정하다. 

지금 오늘이 내가 가장 젊을 때이다. 

기회는 지금뿐이다. 

 

나의 목표를 수치화한다. 

 

1번 집중! 먼저 절약을 한다. 
남은 돈은 부업 창출에 쓰기 위해 모아둔다.
현재 먹고싶은거 사고 싶은 거 참지 못하고 사 먹고 샀었지만 욜로 인생을 잠시 내려놓는다.
지금 현재 저축액은 50만원..
한 달 안에 100만 원으로 만든다.
그러기 위해 추가적인 부수입을 만든다.
100만원 달성하면 200만 원으로 늘이는 방법을 모색한다.
그렇게 다달이 두배씩 키우는 것에 집중한다.

나의 욜로 인생은 월 수입 1000만 원의 10배 때부터 시작된다..!라는 마음가짐으로 억만장자 투자자로 거듭날 거다!

2번 지속적인 공부를 통해 유지한다

이미 지출한 금액이 있다. 열심히 배워 바로 써먹자.
이렇게 로그 식이 아닌 책 형식으로 발행해보자.

블로그에 글을 쓰는 게 영 어색하다. 출간을 하기 위해 익숙해지자.
어떻게 무엇을 쓸지 아직도 감이 안 선다.
다른 사람들처럼 정보 공유식으로도 써봐야겠다.
따라 하다 보면 유형별로 글 쓰는 법을 습득하지 않을까.

PDF 꼭 다음 달에 출간하자!

3번 시간을 들여 2번에 집중한다.
현재로선 시간을 들여 공부하는 것이 가장 적절하다.
시간을 공부에 투자한다.
아는 만큼 번다!

하루에 블로그 하나 강의 2 강의씩 듣기다!

아자!

 

'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The minimalist - Netflix documentary 감상문  (0) 2020.10.02
디지털 노마드 - 사업준비를 위해  (0) 2020.05.16
디노로그3  (0) 2020.02.11
디노로그 2  (0) 2020.02.10
디지털 노마드의 시작  (0) 2020.0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