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그

디지털 노마드의 시작

디지털 노마드에 대해 알게된건 작년 하반기즘이었다. 

 

책으로 부터 봤는지 유튭으로 먼저 봤는지 그건 중요하지 않았다. 

 

회사를 다니지 않고도 혹은 회사를 다니면서도 돈을 벌수있는 세상에 나는 살고있다.

 

경제적으로 자유로움을 얻을수 있을것이 부자들만을 위한것이라 생각했는데... 

 

아니였다 나같은 평범한 사람도 충분히 할수있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직장이란 비효율적인 곳을 벗어나 효율적으로 디지털 노마드로써 살아가고있다. (줄여서 디노라하겠다)

 

그리고 디노로써 성공한 사람들이 들어나고 있는것이다. 실패한 사람들도 있겠지만 그 사람들도 계속 공부하며 꾸준히 한다면 성공할거라 본다.  

 

무튼 지금까지 알아본 디노의 수입 창출 방법은 다양했다.

 

- 유튭

- 블로그 마켓팅

- PDF 전자책 

- 인스타그램

- 디지털 마켓팅*

- 온라인 강의 

- 온라인 스토어

 

*디지털 마켓팅은 여러방면으로 블로깅, 온라인 스토어, 인스타 등 디지털로 마켓팅을 하는거니까 광범위하다. 솔직히 아직도 잘 모른다 그래서 더 공부하면서 알아볼 생각이다.

 

여기서 돈벌기를 더 보자면 주식 부동산 가게창업 이런게 있지만.. 이런건 목돈이 있어야 하거나 오프라인이니까 패스

 

그래서 나도 시간대비 비효율적인 직장인이란 타이틀을 과감하게 벗어날수있게 경제적인 자유를 누릴수있는 디노로써 변하고자 한다.

 

올해의 목표는

작게 지금 나의 월급만큼 디노로써 버는것.

크게는 나의 월급 보다 3배는 많이 벌거나 6월 전에 이미 나의 월급 만큼 월마다 부수입을 버는것이다. 

 

길게 안잡겠다. 

길면 길수록 늘어지니까. 

할수있는 방법은 다양하다 단지 내가 모를뿐. 꿈은 크고 명확하게.

 

할수있는 방법을 여기에 모두 적어 공유하도록 하겠다. 

 

나와 같이 돈을 벌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이 첫글은 나의 다짐과 목표를 공개적으로 선언하기 위함이니 

 

그 다음글은 내가 실행을 옳긴 풋스텝들을 올리도록 하겠다. 

 

 

 

 

'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The minimalist - Netflix documentary 감상문  (0) 2020.10.02
디지털 노마드 - 사업준비를 위해  (0) 2020.05.16
디노로그4  (0) 2020.02.13
디노로그3  (0) 2020.02.11
디노로그 2  (0) 2020.0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