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그/하우투

디지털 노마드 101

 

나와 같이 처음 돈을 온라인으로 벌어보는 사람들을 위한 기본 가이드.

1. 디지털이란 무엇인가
온라인, 가상의 세계 이미 우리의 일상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 핸드폰 노트북 태블릿 기계를 통해 웹사이트 앱 게임 등으로 접속하는 새로운 또 다른 우리의 세계.

 

2. 우리가 이미 디지털에 쓰고있는 것은 무엇인가
우리의 가치관 관심분야를 형성할만큼 우리의 시간과 일상을 디지털에 쓰고 있다. 온라인 앱으로 우린 전 세계에 흩어져있는 우리 가족 친구들 동료들 낯선 사람들과 소통하며 하나의 세계를 형성하고 공유하고 공감한다.

 

3. 디지털로 얻을수있는 것은 무엇이 있는가
쇼핑으로 국내/해외물품들 식재료, 옷 가구, 게임들을 살 수 있고 다양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다. 무엇보다 오프라인에서 얻기 어려운 공감과 소통을 온라인에선 빠르고 쉽게 가볍게 얻을 수 있다.


4. 왜 디지털을 써야하는가

디지털이 이미 우리 일상에 녹아있기 때문에. 디지털이 없는 세상 오프라인뿐인 삶은 이젠 선택적이다. 디지털이 선택이 아니라 필수적이다. 즉 우리의 삶에 Default란 것이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온라인은 오프라인 삶 우리의 진짜 삶을 풍요롭게 하기 위한 필수적으로 써야 하는 도구뿐임을 잊지 말자.

5. 디지털을 활용할 방법은 무엇인가
이미 우리가 쓰고 있는 것을 생각해보자. 나의 시간 나의 돈 나의 관심 나의 에너지 나의 불편 불만 행복 등 다양한 이유로 우린 디지털에 쏟고 있다.

역으로 생각해서 내가 쏟고 있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이 찾는 원하는 것을 얻게 해준다면? 그러면 사람들은 돈을 주고서라도 얻고 싶어할것이다. 내가 원하는 만큼 돈을 쓰듯 사람들도 쓸테니까. 내가 원한는것이 온라인에 있다면 다른사람도 원하는것을 얻어갈 것이다. 그것을 내가 주는 자가 되는 것이다.

그 방법은 다양하게 있고 매개체 또한 다양하다

일차원적으로 - 블로그 / 유튜브 / 웹사이트 / 전자책
직접적으로 사람들의 needs를 채워주는 것

 

2차 간접적으로 사람들이 서로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만든다

카페 블로그 마케팅 페북 인스타 같은 온라인 중간관리자

직적 접인 것을 하거나 2차 간접적으로 줄 수 있다면 바로 해도 된다. 평소에 내가 해왔던 것들이 아니라 어색하거나 낯설어서 할 수 있다.
하지만 생각만 다르게 하면 바로 할 수 있는 것들이다.

 

아까 말했듯 우린 이미 디지털 소비자이다. 이젠 소비자가 아닌 제공자가 되는 것뿐이다.

지금 내가 이렇게 블로그에 글을 쓰는 것도 카톡과 문자 학교 과제나 회사 업무들을 하기 위해 했던 행동 습관들을 바꾼 것뿐이다. 단지 다른 구역에서 평소에 해왔던 것들을 하는 것뿐이다.

그러니 생각의 전환으로 나도 당신도 우리도 돈을 시간과 무관하게 자면서도 벌 수 있는 기회가 있다는 것이다. 이젠 어렵게 시간과 비례하는 얼마 안 되는 돈을 벌기보단 시간 대비 꾸준히 알아서 자연스레 돈을 버는 디지털 provider가 되자. 그래서 언젠가 시간과 공간에서 자유로운 디지털 노마드가 되어 회사/직장을 취미로 다니는 삶을 선택적으로 살아보자.

우리 모두 파이팅!

 

 

 

'로그 > 하우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지털 노마드 - 탈잉 후기  (0) 2020.04.18
구글 에드센스 실패  (0) 2020.04.17
디지털 노마드 성공방법 1  (0) 2020.03.31
디지털 노마드 - 새로운 수입 경로 2  (0) 2020.02.23
디지털 노마드 Intro  (0) 2020.0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