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그/하우투

디지털 노마드 Intro

디지털 노마드는 어떤 것인지 이미 알고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다만 어떻게 하는지 더 알고싶어 이리저리 헤매고 있을 것이다.

가장 먼저 이미 하고있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양하게 많이 듣고 보는 것이다.

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은 우린 이미 알고 있다.
검색을 할 수 있는 모든 곳이 당신의 정보원들이다.

온라인

- 동영상 -> 유튜브
- 블로그 -> 구글/ 네이버/ 다음

- 강의 -> 탈잉/ 클래스 101


때론 온라인으로 찾기 너무 어려울 때도 있다.
넘쳐나는 정보들로 인해 뭐가 뭔지 구분하기 어려울 테니까
그럴 땐 오프라인으로 서점, 세미나, 작은 소모임을 찾아가는 방법도 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을 찾아보는 것인가이다.

지금 내 블로그를 읽고 있다면 가장 기본적인 디지털노마드를 쳐봤을 것이다.

다음으로 찾아보는 키워드는 본인이 얼마나 알고 있는지에 따라 다르겠지만 내가 주로 찾는 검색어는 아래와 같다.

인터넷으로 돈 버는 방법
재테크
부업
블로그로 돈 버는 방법
수익형 블로그
스마트 스토어로 돈 벌기
블로그 마케팅
디지털 마케팅
유튜브로 돈 벌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전자책으로 돈 벌기
자수성가
부의 추월차선
경제적 자유
돈나무

계속 이렇게 하나둘씩 찾아가며 경제책을 읽어나가다 보면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을지 무엇은 와 닿지 않는지 차근히 알게 될 것이다.

본인도 맨 처음 디지털 노마드를 접한 건 경제책을 읽고 유튜브로 자청이란 유튜브 채널을 보고 난 뒤였다.
실제로 성공한 사례들 단순히 몇백만 원 단위가 아니라 억 단위로 성공한 사람의 이야기를 접하니 솔직히 나도 솔깃해서 더 동기부여가 되어 열심히 찾아보았다.

모르면 찾아보면 된다. 아직도 모르겠으면 알게 될 때까지 찾아보고 또 찾아본다.
포기하지 않고 찾고 내가 할 수 있겠다 나도 해보고 싶다 하는 것을 선택해서 파고들어보자.
시작은 블로그나 유튜브나 웹사이트 관리자 등 쉬워 보이는 방법들이겠지만 이중 어느 하나를 본격적으로 시작하다 보면 쉽지 않음을 느낀다.

블로그를 예를 들면
가입하고 글을 쓰면 되지 라고 간단하게 생각하고 시작을 하지만
막상 시작하면 무엇을 쓸지 어떻게 써야 할지 내가 잘 쓸 수 있을지 생각하게 된다.
혼자 시작하기 막상 어려우니 여기저기 기웃거리며 더 찾아본다.
글 쓰는 방법도 블로그 최적화 방법도 알아보며 직접 해볼것이다.
그리고 구글 에드센스 합격하기 위해 글쓰는 방법과 노하우도 더 알아볼 것이다.
(여기서 기본 1000자에 사진은 3~4장 매일 하나씩 쓰는 것이 좋다고 한다. 현재 나도 에드센스를 위해 글을 쓰고 있으니 합격되면 내가 알아본 바와 실제로 했던 방법을 공유하고자 한다)
이렇게 에드센스가 승낙이 되면 이젠 사람들이 들어오고 나의 블로그에 머무르는 시간대에 맞춰서 또는 나의 글에서 나오는 광고를 클릭을 함으로써 얻는 수익을 내가 받을 수 있다.

아주 간단하게 요약한 것이다.

보다 자세하고 전문적인 정보들은 온오프로 찾아보거나 강의를 듣거나 하면서 따라 해 보면서 차근히 익혀야한다.

한 사람의 블로그를 따라해 보고 막히는 부분이 있으면 댓글을 남겨 소통하는 것이 좋다. 

지금 나는 두 가지 강의를 들으며 실제로 해보고 있다.

혼자서는 나도 도저히 무엇부터 해야할지 몰라서 무작정 강의를 시작했다.
그것은 탈잉에서 PDF 전자책을 만드는 방법
그리고 Class 101으로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방법이다.

지금은 나도 당신과 같이 햇병아리이며 온라인으로 돈 버는 방법이 생소하기만 하다. 그래서 일단 해보고 온라인으로 직접 수익을 버는 경험을 해보고자 한다. 직접 경험하고 내 통장으로 들어오는 100불을 본다면 온라인에 대한 나의 실험은 성공적이다. 이 경험을 발판 삼아 PDF도 출판하고 웹사이트로 디지털마켓팅 중개자 같이 서로 연결시켜주는 사업도 계획하려한다. 

지금은 가장 보편적이고 사람들이 많이 시도하는 것을 해보며 나에게 맞는 것을 찾는 것이 최우선이라고 본다.
맞는 신발을 신어야 오래 걸을 수 있지 않겠는가

우리 모두 경제적 자유를 얻기까지 파이팅!

'로그 > 하우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지털 노마드 - 탈잉 후기  (0) 2020.04.18
구글 에드센스 실패  (0) 2020.04.17
디지털 노마드 성공방법 1  (0) 2020.03.31
디지털 노마드 - 새로운 수입 경로 2  (0) 2020.02.23
디지털 노마드 101  (0) 2020.0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