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리안에서 코위로 뉴질랜드 이야기

뉴질랜드 이민자들의 웹사이트 - 코리아 포스트

 

뉴질랜드 한인들은 어떻게 정보를 서로 공유할까?

 

한인 정보와 뉴질랜드 현지 정보를 한국어로 볼 수 있는 웹사이트

 

KOREA POST

https://www.nzkoreapost.com/

 

코리아 포스트는 한국어로 변호사 정보, 집세 정보, 중고차 또는 본인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문제들을 올릴 수 있는 공간이다. 현재까지 이 웹사이트만 가장 활성화되어있다. 

 

회원가입을 간단하게 할수있으며 회원 가입 후 글을 바로 글 작성도 가능하다.

 

영어 뉴스가 아직 낯설은 분들은 여기서 뉴질랜드 현지 정보들을 바로 한국어로 읽을 수 있다. 

 

커뮤니티로 들어가면 알고싶어요 란이 있는데 거기에 찾을 수 없는 정보들을 직접 올려서 답을 구할 수 있다. 

그리고 낚시를 좋아한다면 여기에 낚시 방이 있으니 가보시길 바란다. 

 

여기서 벼룩시장을 활용하면 저렴한 가격에 좋은 물건들을 구입 또는 팔 수 있다. 그리고 무엇보다 구인/구직 란이 있기에 아르바이트 또는 과외를 구할 수 있다. 

 

자동차는 딜러 또는 개인이 중고차를 판다. 뉴질랜드는 차량이 필수이다. 

 

유학/이민은 뉴질랜드 현지 법률이 가장 중요하므로 법에 관한 정보들을 파악할 수 있다. 여기서 유학원, 홈스테이, 영어 강의나 글들을 찾으실 수 있다. 

 

여행은 가장 기본적인 여행 가이드들만 나와있다. 구글이나 네이버 블로그나 인스타 또는 페북으로 여행 정보를 찾는 것이 요즘 트렌드에 적합하다. 

 

맛집 뉴질랜드 현지 레스토랑의 정보들이 나열되어있다. ZOMATO에서 가져온 정보들인 만큼 괜찮은 레스토랑들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부동산은 한국인 부동산 중개인들이 직접 매물을 올리는 곳이며 부동산 관련 법, 시세 들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유학 워홀러들은 렌트 또는 플랫을 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