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그/하우투

빠르게 다양한 목표를 달성하는 하루를 사는 방법

빠르게 실패하기에서는 성공을 위해서 큰 목표를 설정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성공을 위해서는 작은 행동을 꾸준히 성취하는 것을 더 강조하고 있다. 

 

큰 목표를 정했을때 그에 따른 큰 행동 또는 큰 성취를 이루어야한다는 인지적 착각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책에서는 성공은 수많은 작은 행동들로 이루어낸 작은 성취들이 모이고 쌓여서 성공을 이룬다고 한다. 

 

작은 성취란 지금 내가 가진 자원과 시간을 최소한으로 들여서 성취할 수 있는 행동들을 말한다. 

예를 들어 5분 책읽기, 5분 글쓰기, 5분 산책, 새로운 사람에게 인사하기 등

사소한 행동들이지만 내가 편하게 완수할 수 있는 행동들을 꾸준히 매일 실천한다. 

 

작은 행동들을 파악하기 위한 제안들

1. 행동의 내용을 명확히 한다. (Specific)

    구체적으로 행동을 누가, 어떻게, 어디서, 왜, 언제로 정의한다. 

2. 행동은 쉬워야 한다. (Easy)

    행동 단계가 성취하기 쉬워야 한다. 어렵다면 더 쉬운 행동으로 조정해야 한다.

3. 즐거워야 한다. (Fun)

    어떤 행동을 택하든, 즐겁고 흥미로운 경험이 돼야 한다. 긴장될지 라도 열정을 갖는 일이면 된다. 

4. 즉각 행동한다. (Immediate)

    지금 당장 시작할 수 있어야 하며, 단기간에 끝맺을 수 있어야 한다. 

5. 비용이 적게 들어야한다. (Cheap) 

    최저의 시간과 돈, 자원을 필요로 하는 행동이어야 한다. 

7. 현실적인 행동을 해야 한다. (Real)

    샘플을 만들거나, 다른 사람과 대화를 나누거나, 어떤 장소를 방문하거나, 서류를 정리하는 일과 같은 일들을 시도한다. 

8. 사회적이어야 한다. (Social)

    다른 사람들과 상호작용함으로써 피드백을 얻을 수 있다.

 

여기는 사소하거나 작다고 말하지만 결론적으로 가장 중요한 점은 빠르게 행동에 취하는 것이기 떄문이다. 

 

빠르게 행동을 취하면 취할 수록 내가 하루에 달성해낼 수 있는 성취들은 많이 쌓이게 된다. 

 

내가 빠르게 쌓고 싶은 성취는 무엇일까.

내가 달성 할 수 있는 성취는 몇개이고 몇개를 해야 내가 성취감을 느낄까? 

3개 보다는 많은 5개! 

*내가 습득하고 싶은 분야 하나 더 하기. 

 

내가 이루고자 하는 목표와 다가갈 행동은? 

 

1. 나는 오늘 오전 침대에 앉아서 책을 5분 동안 집중해서 읽고 와 닿는 문장들을 태깅한다. 

2. 나는 책상에 앉아서 오늘 읽은 책이나 생각을 5분 동안만 이 블로그에 쓴다. 

3. 나는 오늘 오후 철봉과 딥스바로 풀업을 다양한 방법으로 15개 3번 반복해서 45개 이상의 풀업을 수행한다.

4. 나는 오늘 오후 침실 카펫 바닥 또는 철봉 바닥에서 푸쉬업을 다양한 형태로 20개 5번 반복해서 100개의 푸시업을 수행한다. 

5. 나는 오늘 오후 인스타그램 포스팅을 위해 오늘 오전에 쓴 글을 요약해서 올린다. 

ㄴ 최대한 내가 올리기 쉬운 방법으로 올린다. 

 

내가 올리기 가장 쉬운 방법은.. 핸드폰으로 올리는것. 

내용은 어떻게? 사진으로 찍는거? 타블렛으로 포스팅 디자인하는 것이 편함. 

 

 

+ 내가 쉽게 만들고 싶은 행동  > 5번의 인스타그램 포스팅